최종편집 : 2025.11.05 07:10
Today : 2025.11.05 (수)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스끼가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진하수산은 제철 생선을 주 메뉴로 내세운 광주횟집으로, 광어·참돔·오징어회를 비롯해 계절별로 다른 회를 맛볼 수 있다. 하지만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상차림이다.
광어회를 주문하면 부침개, 식빵 튀김, 옥수수 콘, 돈가스, 계란찜, 꽁치구이, 해삼 등 다채로운 곁들이 음식이 제공된다. 그 양과 종류만으로도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스끼의 질 또한 높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바삭하게 구워낸 꽁치구이는 비린내가 적고, 식빵 튀김은 예스러운 맛으로 향수를 자극한다.
일부 메뉴는 리필이 제한되지만 부침개는 추가로 제공된다. 다양한 식감을 경험할 수 있어 회 양이 아쉽다는 의견도 상쇄된다.

광어는 도톰하게 썰려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참돔은 담백한 맛으로 술과 잘 어울린다. 계절마다 제철 어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어 화정동 횟집을 찾는 지역 주민뿐 아니라 다른 지역 손님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 서구 농성동에 위치하며 운영 시간은 매일 오후 3시부터 새벽 1시까지다.
다만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주차는 인근 골목을 이용해야 한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