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1.22 00:53
Today : 2024.11.22 (금)
나주시는 지난해 기부액 10억6700만원을 모금해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국 시 단위 지자체 1위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시는 다채로운 답례품 개발로 기부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서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2월 1일까지 공고 이후 같은 달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신청 서류를 접수받는다
신청 자격은 나주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 등록과 통신판매업 신고를 마친 업체다.
모집 품목은 나주의 특색을 담은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임산물을 비롯해 각종 가공품과 지역 자원을 활용한 체험·관광 서비스까지 매우 다양하다.
현금과 고가의 귀금속, 전자 지급수단 등은 답례품에서 제외된다.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은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이뤄진다.
주요 평가 항목은 업체의 사업 안정성, 지역 자원 활용도, 제품의 우수성 등이며 평가 점수 70점 이상인 업체를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업체는 계약일부터 1년간 답례품 공급 자격이 주어진다.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시스템'을 통해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원하는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다. 공급업체는 상품 정보 등록, 발주·수령, 배송 등 일련의 과정이 체계적으로 관리되며 투명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다양한 업체가 참여함으로써 나주의 특색을 담은 새로운 답례품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답례품 추가 발굴을 통해 나주 특산물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시민 공감 홍보실 고향 사랑팀(061-339-8142)으로 하면 된다.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
해남군 등에 따르면 9월부터는 해남의 가을을 경험할 수 있는 노선으로 시티투어버스 관광코스가 정해졌다. 정기노선은 해남의 대표 5일 시장인 남창시장을 연계해 2일과...
40여년 넘는 역사의 순천의 대표 전통문화축제 팔마문화제가 전통문화의 색채만을 강조해 오던 과거의 틀을 과감히 깨고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새롭게 ...
9월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영갑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상사화 빛에 물들GO! 영광에 머물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제24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