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05 00:11
Today : 2026.02.05 (목)

전남 영암군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1차 영암형 농촌기본수당'을 2월 4일부터 27일까지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1차 농촌기본수당은 주민등록상 올해 1월 29일 현재 영암군민인 사람에게 지급하고, 결혼이민자(F-6), 영주자격 취득자(F-5)도 포함된다.
수당 신청은 오는 4일부터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할 수 있고, 고령자·거동불편자 등은 마을 담당자가 찾아가 지급하는 방식도 병행된다.
영암군은 농촌기본수당이 골목상권 소비 등에 투입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지역화폐인 월출페이, 종이형 영암사랑상품권 둘 중 하나로 지급하고, 사용 기한도 올해 말까지로 제한한다.
또 영암군민 삶터 중심 현장 행정을 위해 읍·면행정복지센터가 수당 지급 계획을 수립해 신청 접수, 대상자 확인, 현장 지급 등을 담당하고, 영암군은 기준 마련, 총괄 관리 등만 맡는다.
아울러 부정수급 방지, 환수 절차, 이의신청 처리 등 사후 관리도 함께 해 제도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영암형 농촌기본수당은 사람과 농촌의 미래에 대한 투자"라면서 "이번 1차 지급으로 영암군민이 체감하는 변화, 영암형 농촌 정책 모델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암군은 올해 두 차례 농촌기본수당을 지급할 예정으로, 2차 지급은 하반기에 추진할 계획이다.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