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23 23:11
Today : 2025.04.24 (목)
20일 전남대학교에 따르면, 용봉학술제는 오는 11월 26~28일까지 사흘간 학내 용지관과 민주마루, 공과대학 등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치러진다.
용봉학술제는 지난해부터 산학협력 전시회인 ‘테크페어’와 대학원 주관의 연구 전시회인 ‘지(Graduate)-페어’를 통합한 종합학술제로, 올해는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RIS)의 성과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학술제에서는 우수 특허기술 및 기술사업화와 관련된 산학협력 성과물이 전시되는 한편, 사업화를 위한 기술 상담, 투자유치 IR 등 다양한 산학협력 연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대학원 박람회인 ‘지-페어’에서는 11개 단과대학이 참여해 151건의 구두 발표와 364편의 포스터 발표 등 풍성한 연구발표와 학술 워크숍이 이어진다.
더불어 수험생들을 위해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준비한 금융·경제 특강을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 아마존, 현대자동차 등 기업의 현직자와 각계 명사를 초청한 강연도 펼쳐진다.
행사장 안팎에서는 창업 활성화를 위한 만들기 체험, 소상공인을 위한 청년 챌린지마켓, 반도체 제조공정, 가상현실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정성택 전남대 총장은 “앞으로도 지역기관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융합연구와 산학협력 성과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 진월동, 이곳에 자리한 ‘시골집 추어탕’은 내게 단순한 식당 이상의 의미다. 여러 번 다녀온 익숙한 공간이지만, 방문할 때마다 변함없이 반겨주는 깔끔한 분위기와 깊은 ...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