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23 10:22
Today : 2025.04.23 (수)
광주 동구는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전일빌딩 245에서 금남로공원까지 5차로 구간을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두 번째로 운영되며, ‘차 없는 거리’는 시민들에게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대·자·보 도시로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은 봄을 맞아 자유롭게 거리를 거닐면서 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친환경 유소년 축구대회’와 동구화원협회가 참여하는 ‘봄꽃 전시장’을 새롭게 운영하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누구나 판매하거나 교환할 수 있는 ‘아나바다 장터도 열린다. 아나바다 장터에는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버스킹 공연, 길 위의 서점, 푸드트럭, 생활체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만날 수 있다. 대중교통과 자전거, 도보로 행사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대중교통 이용 인증샷 등 확인을 통해 선착순 3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금남로 차 없는 거리를 통해 주민들이 도심 속에서 봄을 만나며 여유롭고 건강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면서 “이날만이라도 주민들께서는 대·자·보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부터 첫 운영에 나선 금남로 ’차 없는 거리‘는 1만 1천여 명의 시민들이 방문했으며, 휴식을 취하고 행사를 즐기며 새로운 보행문화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주 진월동, 이곳에 자리한 ‘시골집 추어탕’은 내게 단순한 식당 이상의 의미다. 여러 번 다녀온 익숙한 공간이지만, 방문할 때마다 변함없이 반겨주는 깔끔한 분위기와 깊은 ...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